본문 바로가기

Work

recent project

AXA DIRECT BRAND BOOK

2013-10-01

list

Consulting & Planning

AXA다이렉트의 온라인 홍보물인 브랜드북 웹사이트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만나는 고객에게도 ‘잘’ 보여져야 하는 홍보물제작이 목적이었고 놀이터는 워드프레스 테마 제작과 퍼블리싱, 기능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 모바일, 태블릿 디바이스에서의 콘텐츠, 모션, 기능 최적화
  • 오프라인 매거진을 넘겨보듯이 한 페이지에서의 주목도를 이끌어 낸 설계
  • 웹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앞서가는 AXA의 이미지를 접할 수 있도록
  • 이미지와 내용, 영상 등 매년 수정되어야 하는 콘텐츠 업데이트가 간편하도록

Develoment

AXA Brand Book의 이름으로 맞춤 테마로 제작하였습니다.
사실 초기 미팅시에 클라이언트가 직접 지정하신 유료 테마가 있었지만
해외 테마이기에 국내 환경(IE, 웹접근성 등)에 맞지 않았고 사용하지 않는 관리 기능이 너무 많아 속도와 효율성 면에서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면을 설명드리고 디자인과 관리를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는 AXA만의 테마를 제작하는 쪽으로 강하게 설득하였습니다.
물론 시중의 유, 무료 테마들 중에 너무나 좋은 것들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제작과 유지보수를 거쳐 느낀 것은, 그 테마 그대로의 디자인과 기능만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자체 제작하는 것이 이후 유지보수와 관리가 월등히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잘못 만난 테마는 관리자기능도, CSS도 작은 것 하나 수정하려면 모든 코드를 뜯어 고쳐야 할 때도 있으니 이런 사이트를 유지보수 하는 데에는 업체에 의뢰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겠지요.

AXA브랜드북에서 해마다 변경되는 내용, 이미지, 영상을 관리자가 언제든 수정하기에 간편하도록 하고
특히 홍보영상 업데이트를 중요하게 생각하셨기에 Youtube 영상의 URL과 제목만 입력하면 원하는 위치에서 영상이 보여질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매거진을 넘겨 보듯이 어떤 화면에서든지 하나의 페이지가 꽉 차 보이도록 하였고,
소소하게 디테일한 기능으로 스무스하게 넘겨 보시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경써서 마크업 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AXA 다이렉트.
브랜드북 홍보물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